서비스이용약관
이 약관은 (주)스매치코퍼레이션(이하 ‘회사’라 칭한다)이 제공하는 스매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회원’ 혹은 ‘이용자'라 칭한다)간에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매치 서비스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계약(이하 ‘회원가입’이라 함)을 하여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유료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를 통해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정보 및 광고 게시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6. ‘매물관리규정’이라 함은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여 공개한 부동산 매물 등록 시 회원의 준수사항 및 위반 시 제재 규정을 의미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스매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한 (휴대)전화번호를 의미합니다.
8.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해, ‘회원’의 아이디(ID)로 발송된 확인 가능한 최대 시간에 제약이 있는 임시 인증번호를 의미합니다.
9.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위 항에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 우편 주소, 사업자 등록 번호,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은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부동산 및 공유 사무실 매물에 관한 정보 제공
- 부동산 및 공유 사무실 매물에 관한 콘텐츠 제공
- 부동산 및 공유 사무실 매물 중개 관련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회원이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3.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환불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상기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의 요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전자우편, (휴대)전화(SMS 포함), 카카오톡 알림톡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방법으로 개별통지를 합니다.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회원 아이디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① 등록된 가입 양식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이 약관 및 회사운영정책 위반 등으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가입에 대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④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⑥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거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및 이용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안의 ‘내 정보’ 화면을 통하여 해당 사항을 열람하고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제4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요청 등의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 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 할 경우 ‘회사’는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처리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을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1인 1계정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중복 가입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 계약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 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료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이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 원칙적으로 재가입이 불가하나 ‘회원’이 재이용 의사를 ‘회사’에 통지해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한 시점부터 일정기간 동안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2.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제8조 제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4.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5. ‘회사’의 확인 결과 ‘공인중개사 회원’이 중개업을 휴업 또는 폐업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②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휴대)전화(SMS 포함),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③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혜택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해지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하야 하고, 이는 손해배상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④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의 종료 시,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본 규정 제15조에 따릅니다.
4. ‘회원’이 계약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전자우편주소
- (휴대)전화번호
- 비밀번호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 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6. ‘이용자’는 법령에서 달리 정하고 있지 않는 이상 언제든지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 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성명,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8. 모든 ‘회원’은 ‘스매치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에 따라 1년간 미접속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며(휴면계정), ‘회원’의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사용이 제한됩니다.
10. ‘회사’는 등기변동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에게 그와 관련된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해당 회원이 수신 차단한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파이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접속시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알림톡과는 다른 방식으로 정보 수신을 원하시면 알림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회사는 위 승낙한 때부터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동산 매물에 관한 정보 제공, 부동산 매물에 관한 콘텐츠 제공, 부동산 매물 중개 관련 서비스 등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 등에 한정되지 않으며, 향후 추가로 개발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추가∙변경∙수정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일부 서비스의 경우 본인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감소 등으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부동산 매물 중개 관련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매물 정보의 노출 순서 및 위치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매물 정보를 스매치 서비스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외 다른 사이트 등에 노출 할 수 있습니다.
4.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성상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종료 시 관련법령에서 특별히 정하지 않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전항의 안내∙소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①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③ 타인의 정보 도용
④ 허위 매물 정보의 등록
⑤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⑦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⑨ 회원의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
⑩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위
⑪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 된 위반 행위를 하는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일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이 시정을 요구받은 기간 내에 시정을 하지 아니한 경우, 동일한 위반 행위를 반복할 경우 또는 다수의 위반 행위가 확인 된 경우 에 회사는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휴대)전화(SMS 포함),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스매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원’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목적과 권한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이용 목적 : 회사 서비스 운영 전반, 회사 서비스의 온/오프라인 광고, 회사 서비스 고도화 및 기획, 운영 등을 위한 빅데이터 수집
② 이용 권한 : 회사 서비스 및 회사와 제휴된 서비스에 노출할 수 있고,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공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3. ‘회원’은 본조 2항의 콘텐츠 이용 허락에 대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에 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4.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됩니다.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게 되며,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게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직접 작성한 ‘콘텐츠’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6.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 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 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 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매물 및 공유 사무실 정보를 등록한 ‘회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 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이 ‘회사’가 제안한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 사무실을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회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회원’이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 사무실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상호 간 분쟁은 당사자들이 직접 해결을 해야 합니다.
2.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 합니다.